[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5:03본문
Download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hwp
따라서 국제마케터는 제품을 point제품, 유 형제품 및 포괄제품 개념(槪念) 모두를 포함하는 총체적 차원에서 이해하고 제품정책…(drop)
제품전략,국제제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둘째, 유형 제품(tangible product)개념(槪念)으로서 이는 point제품에다 품질, 스타일, 상표명, 포장 등의 요인이 부가된 개념(槪念)이다. 우선 제품개념(槪念)은 일반적으로 세 차원에서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쇼파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안락함을 구매`하는 것이다.
첫째, point제품(core product)개념(槪念)으로서 이는 소비자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용도나 편익 측면만을 고려한다.[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Download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hwp( 54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순서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1.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2.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3.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4.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5.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6.gif)
[제품전략(戰略) ] 국제제품전략(戰略)
목차
국제제품전략(戰略)
Ⅰ. 제품의 의의와 제품시장의 정이
1. 제품이란?
2. 제품시장의 정이
Ⅱ. 국제품종정책
1. 제품차별화정책
2. 폐화정책
Ⅲ. 품질정책
Ⅳ. 제품디자인정책
Ⅴ. 상표정책
1. 상표의 의의
2. 국제상표전략(戰略)
1) 유상표와 무상표
2) 고유브랜드 vs OEM
3) 개별상표 vs 공동상표
4) 상표인수
3. 상표명의 선정
4. 상표권 보호
Ⅵ. 포장정책
1. 포장정책의 의의
2. 제품포장과 국제marketing 전략(戰略)
1) 포장의 가격성
2) 포장의 견고성
3) 포장의 시장성
3. 수출포장과 HS분류
Ⅶ. 원산지효과(效果)
Ⅷ. 신제품개발전략(戰略)
1.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2. 신제품개발과정
1) 신제품 아이디어 확인
2) 신제품개발 장소
3) 신제품 테스트
국제제품전략(戰略)
I. 제품의 의의와 제품시장의 정이
1) 제품이란?
국제제품전략(戰略) 을 수립하기 위한 선결조건은 제품의 개념(槪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사제품이 활동하게 될 제품시장의 영역을 정이하는 것이다. 제품 자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통해 편익을 구매하고자 한다.
셋째, 포괄제품(augmented product)으로서 유형 제품 개념(槪念)에다 추가적 서비스 및 혜택, 즉 품질보증, 배달, 설치, A/S 등의 서비스와 혜택이 부가된 가장 포괄적인 차원의 제품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