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1:08본문
Download : 의약.hwp
지금 의약분업을 해야 한다는 당위는 약사나 의사의 권익이나 선진국의 제도이니까 따라해야 한다는 그런 문제 때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늦은 나이에 약대에 들어와서 지난 학기 동안 수업을 들으며 한 가지 인상 깊었던 말이 있었습니다. 이건 마치 입법부 행政府 사법부가 협력하면서도 3권분립을 이루어서 국민 위에 군림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강원약대 1학년 000입니다.
3. 약대생으로서 의대생을 가족으로 두신 분들께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보건의료부문에서 의와 약이 서로 협력하면서도 서로 견제하게 함으로써 독점으로부터 빚어지는 폐해를 막자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어느 교수님께서 말씀 하신 약사면허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약사의 입장에서는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자기의…(To be continued )
2000년추린글 , 의약의약보건레포트 ,
Download : 의약.hwp( 79 )
다.
우선 저의 글에 관련되어 관심을 가져주신 데 관련되어 감사드리고요 또 집에서 여러 가지로 마음 편치 않을 것에 관련되어 안타까운 마음 전해드립니다.의약
설명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레포트/의약보건
2000년추린글
개업의들은 이제 진정하고 있지만, 적어도 전공의와 전임의 그리고 의대생들은 그들의 입장, 의권쟁취 - 저희 입장으로 보면 의약분업의 완전한 변질인 임의 분업이 쟁취되기 전 까지는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절대로 타협하지 않을 거란 걸 기억하십시오. 언젠가 의약분업이 정착되면 우리의 동반자가 되어야 할 그들... 하지만 지금 그들은 투쟁이라는 깃발아래 귀먹어 버려 협력이란 단어를 잊어버리고 투쟁, 쟁취라는 말만이 머리속에 가득한 집단이란 걸 기억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나라에서 약사면허를 받으면서 약을 취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음과 동시에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약사가 되면 안정된 직장, 중상 이상의 경제적 소득, 비교적 여유있는 여가시간을 누릴 수 있게 된다는 것 이상으로 생각지 못하던 제게는 새롭게 다가오는 말이었습니다. 이윤추구가 한 사람의 건강보다 더 중요시 되고 있는 지금의 사회풍조 속에서 제도적으로 약물남용을 방지하겠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