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계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4:50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계획.hwp
3) 교육目標(목표)와 교육성과 평가의 일관성
평가내용과 방법은 학생들에게 교육目標(목표)를 알려 주는 강력한 수단이 되므로 전문적인 행위 로서의 교육에 관한 한 설정 진술된 교육目標(목표)와 교육내용과 교육과정과 성과의 평가간에는 항상 일관성이 견지되어야 한다.
2) 사회.文化의 analysis(분석) 과 교육目標(목표)
교육은 현존하는 사회의 직접적인 필요충족에 공헌하기도 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현 사회와 文化에 대한 analysis(분석) 이 필요하고 그 결과를 몇 단계의 재해석의 과정을 거쳐 교육目標(목표)에 반 영해야 한다.
3) 학습자와 교육目標(목표)
교육과definition 중심이 되는…(생략(省略))
교육goal(목표) 와 과정과 성과
설명
다.
2. 교육目標(목표)의 타당성과 기초자원
1) 사회이념과 교육目標(목표)
교육은 사회 및 국가발전에 직접 공헌하여야 하는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는 까닭으로 전 체 사회가 지향하는 이념에 맞추어져야 하며, 이 때 사회이념은 한 사회와 文化 속에 충일된 종합적 지성의 지향적 가치체계이며 이것은 몇 단계에 걸친 재해석의 과정을 거쳐 교육目標(목표)에 사용되어야 한다. 따라서 교육의 과정 속에 충분히 번역되어 들어가고 반영될 수 있는 교육目標(목표)를 설정하 는 일이 중요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그리고 전문적으로 교육의 과정을 계 획하고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과정 계획
Download : 교육과정 계획.hwp( 48 )
1) 교육goal(목표) 의 의미
교육목표와 과정과 성과 1) 교육목표의 의미 학생의 행동에 직접 연결되는 말로써 “학습과정 혹은 학습경험을 통해서 학생에게 이루... , 교육과정 계획사범교육레포트 ,
학생의 행동에 직접 연결되는 말로써 “학습과정 혹은 학습경험을 통해서 학생에게 이루...
교육目標(목표)와 과정과 성과
1) 교육目標(목표)의 의미
학생의 행동에 직접 연결되는 말로써 “학습과정 혹은 학습경험을 통해서 학생에게 이루고자 하는 행동변화”를 지칭한다. 교사들의 구체 적인 교육目標(목표) 의식의 결여는 교육目標(목표)와 내용과 과정간의 불인관성의 주원인(原因)을 이루는 것이 다.
2) 교육目標(목표)와 교육내용과 교수과definition 일관성
교육目標(목표)는 교육의 과정을 통해서 달성됨으로써 만이 의미있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과학적 태도, 책임감, analysis(분석) 적 사고력 등이 각각 과학기 술교육, 도덕교육, 발견학습 등에 대신하여 교육目標(목표)의 표시로서 사용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