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und.kr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 pound2 | pound.kr report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 pound2

본문 바로가기

pound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7:46

본문




Download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교육목
표는 시간의 경과와 더불어 변하며, 학교의 수준에 따라 다르다. 마치(March)와 그의 동
료들은 교육조직의 특수성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따

첫째, 불확실한 목표(goal)(Problematic goals) - 교육목표(goal)는 학교조직에 나
아갈 방향을 제시해준다. 그러나 학교를 포함한 교육조직의 목표(goal)는 너무
일반적이고 추상적이어서 분명하지 못하고 상세화하기도 어렵다. 학교를 비롯한 교육조직은 조직화된 무질서 상태의 조직은 모호한
선호(Problemat...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목차

* 교육조직의 특징

Ⅰ. 조직화된 무질서

Ⅱ. 전문적 관료제

Ⅲ. 이완결합체제

* 서지사항









* 교육조직의 특징

교육조직은 복잡한 조직으로서 다른 조직들과 여러 면에서 유사한 점
도 많지만, 다른 조직과는 전혀 다른 독자성을 가지고 있따 여기서는 현
대조직으로서 학교사회의 독特性을 살펴보기로 하고, 학교사회를 위주로
한 교육조직의 독특한 점을 세 가지로 요약하여 정리(arrangement)해보고자 한다. 대부분
목표(goal)들은 행동으로 전환하기 어려운 용어들로 진술되어 있따 따라서 구
성원들이 뚜렷한 목표(goal)의식을 가지고 교육활동을 전개하지 못하고 있따
목표(goal)들을 때로는 observe 가능한 행동으로 전환하여 조직구성원에게 제시하
는 것이 가능할지라도, 그와 같은 전환은 불안정하며 조직의 모든 구성원
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목표(goal)는 아닐것이다.

1) 조직화된 무질서

마치와 올센(March & Olsen, 1976)은 `조직화된 무질서` 상태를 introduction
하면서 대학과 같은 조직은 불안정하고 유동적인 상황임으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고 보았으며,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초 중등학교조직에서도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는 어렵다고 지적하
였다. .
둘째, 불확실한 기술(unclear technology) - 교육조직에서는 목표(goal)수행 …(省略)

다.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순서

교육조직의,특징에,대해,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77 )



설명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1.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2.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3.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4.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5.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6.gif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목차

교육조직의 특징

Ⅰ. 조직화된 무질서

Ⅱ. 전문적 관료제

Ⅲ. 이완결합체제

서지사항

교육조직의 특징

교육조직은 복잡한 조직으로서 다른 조직들과 여러 면에서 유사한 점
도 많지만, 다른 조직과는 전혀 다른 독자성을 가지고 있따 여기서는 현
대조직으로서 학교사회의 독特性을 살펴보기로 하고, 학교사회를 위주로
한 교육조직의 독특한 점을 세 가지로 요약하여 정리(arrangement)해보고자 한다. 학교를 비롯한 교육조직은 조직화된 무질서 상태의 조직은 모호한
선호(Problematic preferences)의 속성을 지닌다.

1) 조직화된 무질서

마치와 올센(March & Olsen, 1976)은 `조직화된 무질서` 상태를 introduction
하면서 대학과 같은 조직은 불안정하고 유동적인 상황임으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고 보았으며,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초 ?중등학교조직에서도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는 어렵다고 지적하
였다.
Total 6,17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und.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ound.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