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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저가 화장품의 성장 요인과 발전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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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0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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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초저가화장품’이라는 신조어가 처음 등장하기 처음 한 시점은 지난 2002년 4월 미샤가 이대 직영점을 처음 으로 시판시장에 진출하면서부터다. 일명 초저가화장품으로 불리는 가격파괴형 화장품 브랜드들이 2002년 하반기부터 국내 화장품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따 2003년 말 미샤, 더 페이스샵 등 초창기 브랜드들이 명동 등 도심 중심상권에 점포망을 늘려나갈 때만 해도 국내 화장품사를 비롯한 업계의 입장은 ‘값만 싸다고 해서 좋은 화장품이 될 수는 없다’는 낙관적인 모습이었다.
다. 그러나 국내 경제상황이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 가격파괴 붐이 산업 전반에 걸쳐 확산됐으며 소비자들 역시 초저가 화장품의 등장에 반색을 표하며 왕성한 구매활동을 보이자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인식이 경기 동향과 시류에 적절히 부합한 틈새시장 공략으로 새롭게 평가되기 처음 했다. 게다가 1인당 화장품 사용 개수는 미국, Japan에 이어 3위이고, 1인당 메이크업 제품 사용 개수는 1위일 정도로 한국 여성들이 화장품에 관심이 많고 감각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한국 시장을 잡기 위한 외국계 브랜드의 토착화 경쟁이 치열하다.
외국계 브랜드 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의 화장품 브랜드들도 한국 여성들의 관심을 받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는 등의 여러 노력을 하고 있따
한국의 화장품 시장에 2002년부터 새로운 바람이 불기 처음 했다.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소비자들의 구매심리가 위축됐으나 화장품의 경우 전체 시장규모는 꾸준히 유지되는 반면 평균(average) 구매가가 낮아지는 현상을 보임으로써 ‘싼 화장품이 먹힌다’는 판단 아래 미샤를 필두로 한 초저가화장품이 속속 시판시장에 등장하기 처음 했다. 초저가화장품의성장요인과발전가능성 , 초저가 화장품의 성장 요인과 발전 가능성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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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초저가 화장품의 성장 요인과 발전 가능성




1. 서론.........................................................3
2. 본론
(1) 설문조사 결과................................................................4
(2) 초저가 화장품의 선두주자 미샤....................................6
1) ‘기능’을 marketing 포인트로............................................6
2)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이 미샤의 힘.........................................7
3) 참여 marketing 으로 브랜드 홍보까지...............................7
4) 새로운 유통구조로 불붙어...........................................8
5) 저가 화장품이지만 고수급 marketing 동원......................8
(3) 미샤를 위협하는 더 페이스 샵......................................9
1) 더 페이스 샵 태풍의 눈 부각.....................................9
2) 더 페이스 샵 독특한 성장전략(戰略) 각광..........................10
(4) 쫓기는 미샤 vs. 쫓는 더 페이스 샵.............................11
(5) 경쟁으로 성장한 초저가 화장품 시장..........................13
(6) 떠오르는 다크호스 스킨푸드........................................15
(7) 초저가 화장품 差別(차별) 화 경쟁 돌입.................................16
(8) 초저가 화장품 한계점 돌파구 모색.............................17
(9) 초저가 화장품 출현에 급변하는 시판시장...................18
(10) 화장품사 초저가 대응책 마련 비상...........................19

3. 結論(결론).........................................................20




1. 서론
한국은 이미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7~8위를 차지하고 있는 시장이다.레포트/생활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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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저가 화장품의 성장 요인과 발전 가능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특히 이들 초저가화장품은 다단계의 유통과정을 줄이고 불필요한 패키지·광고 비용을 없애 가격을 최소화했다고 표방함으로써 꽁꽁 얼어붙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효능적으로 여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따 이 같이 …(省略)
설명

초저가 화장품의 성장 요인과 발전 가능성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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