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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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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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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는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서 CD시대 이전에 패미컴, 슈퍼패미컴 등을 출시하여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으나 게임팩에서 CD로 바뀌면서 가정용 게임기의 왕좌를 소니(Sony)의 PS(플레이스테이션)에 넘겨주고 말았다. 다른 게임기에 비해 화려한 그래픽이나 DVD재생 등의 부가적인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상황에서의 Wii의 성공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 라는 개발 컨셉을 충실히 지켰기 때문일것이다
화투에서 출발한 닌텐도는 日本 최초의 플라스틱제 트럼프(1953년), 총알대신 빛이 나오는 광선총(1970년),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워치(1980년), 가정용게임기인 패미컴(1983년)등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히트 상품을 연속적으로 세상에 내 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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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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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wii의 Easy & Active 전술
●닌텐도의 성공비결
①고객층의 확대
②discrimination화된 개발전술
③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닌텐도 Wii의 Easy & Active 전술
Wii는 기존 다른 콘솔 게임기 대비 저렴한 가격 및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작동할 수 있는 동작 인식 기반의 컨트롤러 구현을 통해 게임출시 1년 2개월이(2008년 1월 기준) 지난 현재 미국에서 629만대 이상, 日本 에서 500만대 이상 판매량을 올렸다.
이러한 Wii의 선풍적인 인기는 소니의 PS3(플레이스테이션3) 및 마이크로 소프트의 XBOX3 보다 늦게 출시된 상황에서의 성과이다.
현재의 게임기 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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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889년 創業이후 사훈이나 기업이념을 명文化(culture) 하지 않은 닌텐도의 기업정신과도 맞닿아 “독창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게임기를 개발했다. 야심차게 닌텐도64, 게임큐브 등의 가정용 게임기를 출시하였으나 게임개발사 지원 미비로 인한 게임타이틀의 부족 및 on-line 게임 플레이 지원 등이 되지 않아 소니의 PS2에 참패하게 되었다.
2003년에 닌텐도의 신임 사장으로 취임한 이와타 사토루는 예전 슈퍼컴 시절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회사의 방향을 게임 인구를 확대하는 것으로 잡고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지금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기 개발을 목표(目標)로 설정하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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