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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과 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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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설명

1930년대 건설되어 철교의 신기원을 이룬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未來 현수교의 단면도>



1930년대 건설되어 철교의 신기원을 이룬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그러나 요즘들어 P.C 재료로 장대교를 건설하는 것보다 강재가 더 선호되고 있따 새로운 도장기술의 발달과 아울러 유지 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무도장 강재`가 개발되었기 때문일것이다 특히 안전성을 따질 때 강철 재료의 다리만큼 적합한 것이 없다고 판단함에 따라, 장대교 등 다리 구조물 뿐만 아니라 도심 지대의 고가차도, 해안가의 교량 등에서도 강재의 사용이 늘고 있따 또한 강재는 강도와 함께 연성이 뛰어나다는 특징 덕분에 외관이 수려한 미적 구조를 이끌어 낼 수 있어, 강철 교량 건설이 늘고 있따

현재 우리나라의 교량에서 최초의 강철교는 1900년에 완공된 한강철교 B선(총길이 628.9m). 그 다음이 1911년에 만들어진 압록강 철교이고 1944년에 만들어진 한강철교 C선은 3경간 연속 트러스트교로서 매우 탁월한 강트러스트교로 이름나 있따 이 분야는 1988년 이후 고속전철 사업 등 철도 사업이 다시 활발해짐에 따라 새로운 발전 국면을 맞고 있따

세계에서 경간이 가장 긴 日本(일본) 아카시 해엽 대교와 그에 사용된 Cable 단면도

한편 500m 이상의 장대교에서도 철강은 단연 우세를 보이고 있따 강교량이 차지하고 있는 교량 연장 비율…(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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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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