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 교육평가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1:13
본문
Download : 교육학개론 - 교육평가에 관해.pptx
(개인차의 여러 측면을 진단한다.)
1.교육평가의 개념(槪念)과 절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평가는 교육 目標(목표)의 달성도를 다룬다.
> 교육평가의 의의
행동변화를 유인하는 목적 활동
3.평가도구의 조건
교육을 바람직한 방향으로의
설명
타일러(Tyler)는「평가의 과정이란 본질적으로 교육과정 및 수업의 프로그램에 의하여 교육 目標(목표)가 실제로 어느 정도 실현 되었는지를 밝히는 교육의 과정이다」라고 정의
순서
교육평가는 인간이해의 수단이다.
교육학개론,교육평가
1.교육평가의 개념과 절차 2.교육평가의 분류 3.평가도구의 조건 4.평가 문항의 제작과 활용
교육평가는 행동 증거를 수집하는 방법이다.
> 간략한 정의
2.교육평가의 분류
교육평가는 개인차의 변화를 다룬다.
> 일반적 정의
교육학개론 - 교육평가에 관해
4.평가 문항의 제작과 활용





Download : 교육학개론 - 교육평가에 관해.pptx( 8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