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22:19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이는 기업에게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반대로 시장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때문에 성공적인 marketing 目標(목표)의 달성을 위해서 환경變化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marketing 환경요인은
marketing 성과에
직접적인 influence을
미치는 미시적 환경과 이보다 큰 사회적 요인으로 구성된
거시적 환경으로
나눌 수 있고 이 둘에 대한 전술적 평가로 marketing 目標(목표)를 달성할 수 있따
인구관련환경
경제적 환경
법률적 환경
기술적 환경
소비자
유통
기업내부조직
경쟁사
원자재공급업체
marketing 서비스 대행기관
금용,언론,政府,시민(市民)단체
거시적 환경
거시적 환경
1. 인구통계적 환경 : 소비자 계층의 變化를 의미
1-2. 사회적 환경 : 살아가는 방식
ex)여성들의 사회참여 증대로 인한 주거지, 식품, 취사도구 사업의 變化
싱글족의 증가로 인한 가전제품 유형의 變化
도시팽창과 환경악화로 인한 웰빙용품의 증가
사회통념의 變化로 인한 비대중화사업의 성행
2. 경제적 환경 : 소비자의 구매력과 소비지출
ex)소득變化와 소비패턴 ? IMF에 할인점의 성장, 소등증가에 따른 내구재 증가
3. 법률적 환경 : 법률과 규제의 테두리
ex)방카슈…(To be continued )
마케팅,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이해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순서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Download :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5 )
Understanding Marketing
marketing 환경 analysis
marketing 환경의 이미
거시적 환경
미시적 환경
2장
Q
marketing 환경이란?
marketing 환경이란 기업의 marketing 目標(목표) 달성에 influence을 미치는 기업 내 외부 요인들의 집합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