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und.kr [경제경영] 국제 경영 론 보고서 이동통신 中國진출 戰略 20021209 / Ⅰ. INTRODUCT > pound2 | pound.kr report

[경제경영] 국제 경영 론 보고서 이동통신 中國진출 戰略 20021209 / Ⅰ. INTRODUCT > pound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und2

[경제경영] 국제 경영 론 보고서 이동통신 中國진출 戰略 20021209 / Ⅰ. INTRODU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20:12

본문




Download : 국제경영론보고서 이동통신 중국진출전략20021209.hwp




Ⅱ. 각 글로벌 업체들의 전략1. Nokia1) HISTORY & PERFORMANCE 핀란드의 작은 도시인 탐페레라는 곳에서 1865년 노키아는 그 첫발을 내디었다. 또 휴대전화 분야에서 세계 1위를 꿈꾸는 삼성전자가 모토롤라와 벌이고 있는 점유율 경쟁에서 한발 후퇴하게 돼 입지가 약해질 가능성도 커진 것이다.


경제경영 국제 경영 론 보고서 이동통신 중국진출 전략 20021209 / Ⅰ. INTRODUCT


Ⅰ. INTRODUCTION 세계 2위의 휴대 전화 업체인 모토롤라가 업...

Ⅰ. INTRODUCTION 세계 2위의 휴대 전화 업체인 모토롤라가 업계 4위인 지멘스에서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인수하는 거래를 추진하고 있따 즉, 모토롤라가 무선 네트워크 사업부문과 지멘스 휴대전화 부문을 맞교환하는 ‘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뉴스에 보도된 것이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렇게 급격하게 변동하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특히 단말기 시장)에서 각 글로벌 선두 기업들의 기존의 전략과 향후 예상되는 전략의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특히 향후 기업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국시장에서의 전략에 중점을 두어서 分析(분석)하게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소니와 에릭슨이 합작사 ‘소니에릭슨’을 설립합으로써 시작된 휴대전화 업계 재편속도가 한창 빨라질 것으로 展望된다. 이번 빅딜이 성사되면 업계 2위인 모토롤라는 글로벌 선두인 노키아와의 격차를 줄일 수 있게되고 거세게 추격하고 있는 삼성 등의 후발업체를 따돌릴 수도 있게 된다. 북유럽의 풍부한 임산 자원을 바탕으로 노키아는 조그마한 목재 펄프 공장으로부터 시작하여, 현재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80년대 말부터 다시 방만한 경영으로 인해 위기에 몰리게 되었지만 업계 1위가 아니거나 1위가 될 가능성이 없는 사업은 과감히 포기하여 이동 전화 단말기와 정보 통신 인프라 부문에 중심의 완전히 새로운 기업으로 거듭난 것이다. 노키아는 핀란드 국내 통신산업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경쟁체질을 강화시켰으며, GSM 통신망 서비스 출범에 참가해 세계에서 가장 널리 보급된 이동전화 표준을 만들 ...







Download : 국제경영론보고서 이동통신 중국진출전략20021209.hwp( 98 )


[경제경영] 국제 경영 론 보고서 이동통신 中國진출 戰略 20021209 / Ⅰ. INTRODUCT
설명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Ⅰ. INTRODUCTION 세계 2위의 휴대 전화 업체인 모토롤라가 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다.
전체 6,17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und.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