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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文化(문화)에서의 지배와 소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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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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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文化(문화)에서의 지배와 소외


대중文化(문화)에서의지배와소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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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1. 서론

2. 본론
1) 대중culture의 사회 지배적 성격
2) 대중culture에서의 인간소외

3. 結論(결론)



2) 대중culture에서의 인간소외

① 비주류 계층의 소외
대중culture는 위의 ‘정상’ ‘비정상’ 이분법의 예에서 보듯이 철저하게 획일적인 주류 계층을 위주로 조직된 culture이다. 실제적으로 현재 음반산업의 타겟 대상은 아예 10대와 20대에 한정되어 있고, 그외의 세대는 고려조차 하지 않는 실상이다. 컴퓨터와 누리망 의 확장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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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실제적으로 보면 거의 10년 정도밖에 되지 않은 우리 나라의 급속한 정보화 과정에서 change(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계층은 사실상 철저하게 도태되고 소외되었다. 자연히 주류 음반산업에 밀려 중년 및 노년층을 비롯한 다른 세대계층을 위한 음반산업들은 투자조차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시장뿐 아니라 수요마저 줄어들고 접근성도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
대중culture에서의 비주류 계층 소외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는 바로 컴퓨터와 누리망 culture의 확장이 될 것이다. 오히려 자본주의적 상업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대중culture는 비주류 계층에 대한 고려 그 자체를 불필요하고 낭비적인 것으로 받아들인다. 그것은 중세와 근대사회에서 이루어지던 귀족적 고급culture의 전통에서 단순히 주체가 다수가 되었다는 것 외에는 달라진 것이 없음을 의미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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